게임2009. 12. 31. 20:05
현실은 시궁창이라도 2009년 마지막 포스팅이니 블로그 이미지에 걸맞게 유쾌발랄건전하게 마무리하는 의미로~


드디어 코에이의 양대 사골! 삼국무쌍과 네오로망스가 만났다!

...사실 삼국지10에서도 네오로망스 시스템을 도입한 적이 있긴 했지만 무쌍은 이번이 최초!

진삼5의 디자인이 유독 네오로망스틱해진 건 결코 우연이 아닌 제작 초기부터의 계산이었던 것이다.

아무튼 개발중 화면 대공개!


♡♡♡♡♡♡♡♡당신을 기다리는 훈남무장들♡♡♡♡♡♡♡♡

*플레이어 캐릭터(여주인공)는 자유롭게 선택, 에디트할 수 있습니다.



...라는 건 물론 훼이크지만 화면은 조작이 아닙니다. (니코동에서 캡처...)

뭐냐하면 진삼국무쌍5 엠파이어즈 쟁패모드 중 호감도가 높으면 가능해지는 혼인 시스템입니다. (뒷북 죄송;)

공평하게 우려먹는 코에이답게 여캐러나 미형캐러만 공략 가능하거나 그딴 건 없고 전캐릭터 공략가능.


그러니까 한마디로 말하자면...



삼국지니까 아저씨는 당연 기본이고 (플레이어 캐릭터가 월영이니까 실은 오피셜)



뚱보도 (이것도 어떤 의미로는 오피셜...;)



대머리도 (전위 귀여움)



할아버지도 공략 가능한!
(왜 이것만 코멘트 ON으로 캡처했냐면...그냥 웃지요...)


역대 최강 수비범위의 여성향 게임 탄생!!!

(당연히 여자캐릭터들도 공략이 가능하지만 삼국지의 태생적 특성상 남성캐릭터 수가 압도적...)

...물론 본편은 액션게임이니까 이벤트라고 해봤자 그냥 청혼, 선물, 휴식, 엔딩 정도밖에 없지만

왠지 차후 시리즈에 더 파워업해서 추가할 것 같은 느낌이 아니드는 것도 아닙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진삼4 맹장전에는 입지모드(특정 무장의 직속부하가 되어 일개병사로써 출세하는 모드)가 있어서 플레이어들에게 나는 성채님을 섬기겠다능 하앍~ 나는 영원한 돈오빠의 이등병이라능 하앍~의 꿈을 실현시켜준 (상관 캐릭터와의) 호감도 개념이 탑재된 모드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혼인이니까 에스컬레이트의 가능성은 충분.

그나저나 시스템이 기본적으로는 부수적 요소고 단순해서 그런지...




이 사람들은 거절이란 것을 모르더군요(...이건 오피셜 커플이긴 하지만)

즉 청혼만 하면 바로 수락. 수호성보다 쉬운 남자들이야--------!!!

추측컨데 이유는 아마

1. 일부다처제라서
2. 난세니까 언제 죽을지 몰라서
3. 시스템상으로 중복 결혼 가능하니까(?!)

3번이 뭔소리냐면


 
---관우, 장비, 조운을 남편으로 거느린 유비 현덕---

...북미판만 저런 에러(...?)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말이죠;

적어도 1번이 거의 확실한 것 같은 경우가 바로...



"난세가 지나고 평안이 찾아오면 너와 함께 아름다운 호수에 뱃놀이 하며 시라도 읊고 싶구나"

조조님과 결혼할 때(...며느리와 결혼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넘어갑시다;)

완전 닳고 닳은 작업성 멘트잖아! 대체 지금까지 몇십(백?)명에게 같은 소릴 한거야!

하지만 만인의 연인이자 중원최강의 무장 콜렉터인 조조님이니 받아들여야죠 어쩌겠어요.

그리고 골백번 우려먹은 작업멘트라도 읊어주는 게 어디에요...



"말해두지만 울고 매달려도 내 뜻대로 할 줄 알거라. 난세가 끝나고도 같이 있다면 그 때 가서 보답하마."

찬바람 쌩쌩 부는 돈오빠 보다는 낫지(...)

아무리 봐도 몸도 마음도 충실한 맹덕지상주의자인 돈오빠가 주위에서 혼기는 지났찼는데 왜 장가를 안가냐고 얼라는 언제 낳냐고 시끄럽게 굴어서 성가시던 참에 마침 알던 여자가 청혼해서 위장결혼한 걸로밖에 안 보임.

뭐 캐릭터성을 잘 살리고 있으니 다른 의미로는 좋습니다만...



"좋았어! 오늘부터 난 너의 서방님이다! 서방님 명령에는 절대복종이지? 그럼 우선...나보다 먼저 죽으면 안돼."

배털만큼이나 따스한 남자 하후연(일명 엔젤☆)과는 너무 차이 나잖아!

아무튼 디자인에서도 그렇지만 정말 여기저기서 홍옥회의 냄새가 진합니다.


"당했군. 설마 전장에서 반려를 만날 줄은...그것도 이렇게나 가련할 꽃일 줄은 몰랐소."

그러니까...이런 대사들은 홍옥회 센스야 아무리 봐도(...)

특히 얼마 안되는 경어체 사용자 제갈량의 경우, 안젤리크가 마구마구 연상됨;

여튼 코멘트의 [이걸로 오토메게임 만들어줘!!!!]에 엄청나게 공감하는 중.

...하지만 정말로 만들면 그건 그것대로 피빠져서 괴롭겠죠?


그나저나 이 혼인 시스템 설마 북두무쌍 엠파이어즈에 추가되는 건 아니겠...
Posted by 시바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