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잭2005. 12. 28. 12:22

프로작가들의 블랙잭 안솔로지 [블랙잭 얼라이브] 1권.

모 분의 친절하신 제보로 반디 앤 루니스에 있다는 것을 듣고 갔다가...

....[훗~이래도 안살거란 말인가?]라는 선생님의 玉顔에 [존명...-_-]하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죠. 애당초 제게 선택지따윈....없었던 겁니다....(2권도 있었다면 당연 지름.)

물론 그 페이스대로 갔다면 옆에 있는 [블랙잭 M] 1, 2권도 질렀을 수도 있으나....다행히도 [상당히 후지다 ([M]은 [얼라이브]처럼 패러디가 아닌 순정작가들이 그린 원작 에피소드들의 리바이벌인데 성의 등등의 면에서 안좋은 말을 많이 듣는 듯....그런데 여자 작가들이면서 저런 魔性男에게 관심도 애정도 없었단 말인가?? 이해가 안 가!!)]는 유용한 정보(...)를 들은 덕에 쓸데없는 돈 낭비를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만약 저 [블랙잭 M]의 M이 [블랙잭: Masochist]의 M이고 내용까지 그 뜻에 충실했으면 샀을 수도 있지만 정말 그랬다면 오피셜 트리뷰트 저서로 나왔을 리가 없지요.....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하츠키 쿄우의 키리코와 피노코의 콤비 스토리는 매우 귀여웠습니다. 역시 아이는 두 사람이 키워야 하는 법.... 아무튼 키리코가 사실 [친절한 키리코씨(...)]라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명약관화(明若觀火)한 진리인 듯 싶습니다.

몇일 전에 도착했지만 챔피언판 4권(저번에 지른 13권도 그랬지만 코단샤판에도, 문고판에도 실리지 않은 스토리가 있어서...)과 문고판 17권 (국내에 들어온 코단샤판에서 잘린 에피소드들이 상당 부분 들어가 있는....)은 다 읽었습니다. 17권에는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스토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뭐 그래서 국내엔 못 나올 것 같기도 하지만...) 바로 마도로스 박 [박선장]이라는 에피소드지요. 아무튼 마도로스 박 박선장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동인지도 있을 법 한데....(←라는 건 니 생각이고....-_-;;) 어쨌든 원작의 연출, 스토리의 인상이 너무나 강렬해서 모 님 말씀대로 팬들이 애니화를 반대할만도 하군요.

아무튼 오래되었지만 고전인만큼 필수지름품목(...)이 너무나 많아 곤란한 [블랙잭]입니다. 과연 데즈카 오사무는 무서운 아이 만화의 신....!

'블랙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잭 TV판 DVD....  (4) 2006.02.21
네이버 뉴스에 블랙잭 극장판 리뷰 뜨다!  (2) 2006.01.07
블랙잭과 친구들  (9) 2005.12.20
야후 옥션 검색중....  (2) 2005.12.06
블랙잭 극장판 홈페이지에서....  (6) 2005.11.26
Posted by 시바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