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2009. 5. 4. 00: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 원문은 이곳.

2008년에 아키타현이 [모에계 미소녀 일러스트]가 패키지에 그려진 쌀을 발매해 화제가 되었다. 이번에는 니이가타현이 [부녀자]나 [역녀(歴女)] 대상의 [훈남 무장 패키지] 쌀을 발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키타현 우고마치의 [모에쌀]을 참고

무장 팬이라면 참을 수 없다? 니이가타현 카모시에서 쌀 판매를 다루는 [카모 유기농 쌀]은 2009년 4월 29일, 니이가타현의 전국시대 무장, 나오에 카네츠구를 애니메이션풍으로 그린 일러스트 패키지를 채용한 쌀 [니이가타현 코시히카리 ~나오에 카네츠구 패키지~]를 발매했다. 카네츠구의 트레이드 마크인 [愛]자가 장식된 투구를 든 미남이 한손으로는 주먹밥을 들고 있는 이 패키지는 기존에는 없던 강렬한 임팩트를 지니고 있다.

[훈남쌀]을 기획한 이시즈키 타쿠마씨의 의도는 다음과 같다.

[나오에 카네츠구가 주인공인 대하드라마 [천지인]이 한창 뜨고 있으니까, 저희 회사도 뭔가 해볼까 생각하다가 작년 화제가 되었던 아키타현 우고마치의 애니메이션풍 패키지의 성공사례를 떠올려 참고했습니다.]

일러스트는 [전국 바사라] 시리즈의 인기작가

원화 일러스트는 니이가타현 출신의 만화가, 쿠오리 치마키씨가 그렸다. 쿠오리씨는 일본의 역사 여성팬, 속칭 [역녀]를 대량으로 낳은 계기를 제공한 게임 [전국 바사라] 시리즈의 오피셜 코믹스 등을 그린 인기작가.

[쿠오리씨는 니이가타현에서 개최된 동인지 즉매회 [가타켓]에 출품했던 지인으로부터 올해 2월에 소개받았습니다. 마침 고향도 저희 회사 근처이시고, 일러스트를 부탁드리니 쾌히 승락해 주셨습니다.] (이시즈키씨)

실제로 목표하는 고객도 [부녀자]나 [역녀]라는 젊은 여성이라고 한다.

[저를 포함해 요즘 젊은 사람들은 쌀을 잘 안먹죠. 그런 분들에게 이런 특이한 패키지가 쌀을 먹을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라고 이시즈키씨는 [훈남무장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가격은 10kg 패키지가 5500엔, 5kg 패키지가 3200엔으로 부록으로 클리어파일이 딸려온다. 덧붙여 목표 매출은 월간 4톤. 5kg 패키지 800개라는 계산이다. 주문은 같은 회사가 운영하는 [에치고 농원] 및 [yahoo 쇼핑], [au 쇼핑몰] 등 쇼핑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카를로스 사쿠라이---


....그냥 모에쌀을 어설프게 고대로 여성향으로 전환하지는 않고 역덕후 노리기 카드 추가. 제법...

솔직히 지금까지 나온 부녀자 대상 집사 뭐시기 미소년 뭐시기 캐릭터보다는 훨씬 퀄리티가 높은 느낌.
(물론 바탕이 이미 성립된 인물이라서도 있지만;;)

역사적 실존인물-위인을 저래도 되냐고 할 수도 있는데 원래 일본은 각트가 우에스기 겐신을 연기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그 지방에서 우에스기 겐신 축제를 할 때 각트를 포스터로 쓰고 초청하기까지 하는 그런 나라입니다.

니이가타 특산미에 니이가타 출신 무장에 니이가타 출신 만화가라니 그야말로 완벽한 니이가타 특산물(...)

...사실 동인녀들은 역학관계란 걸 중시하기 때문에 좀더 완벽하게 하려면 다른 무장도 내놓아야 하지만....

뭐 아키타 코마치도 그랬지만 코시히카리도 쌀 자체부터가 워낙 유명해서 잘 먹힐듯도 함.

그나저나 포스팅꺼리 물어다준 동생이, 문득 [근데 서울 마스코트는 뭐야?]라고 해서 저도 생각해보니 잘 몰라서 검색해 봤더니 이런 것이......존재했던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서울 시민인데도;;

서울시라면 저런 것보다 전경대를 마스코트화하는 게 어울릴 듯.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 오바마에게 사진집 선물  (2) 2009.06.16
나도 시국선언  (0) 2009.06.10
낙서하면서 들어야 기억에 '쏙쏙'  (4) 2009.02.28
한나라당 마스코트 등장  (8) 2009.02.27
여장  (8) 2009.02.23
Posted by 시바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