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2010. 8. 28. 17:37
 

인형 애니메이션 [아킬레우스]. 1995년 영국.

그리스 조각, 무대극, 미술 디자인을 스톱모션 인형애니메이션으로 살려낸 명작.

제목은 아킬레우스지만 정확히는 아킬레우스와 파트로클로스의 이야기.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ㅎㅁ...
(공수구도는 직접 확인을~~>_<)

무대적 연출 안에 웅장하고 어두우면서 은근 에로틱한 초 예술적 게이 애니메이션입니다. 딱히 감독 본인이 게이는 아닌 것 같고 고전 원작을 많이 다루다보니 원작의 핵심요소를 충실(...)히 살리려고 그런 듯.

감독 배리 퍼브즈 Barry Purves는 애니메이션, 광고, 무대감독으로 다양한 활동을 한 스톱모션계의 거장 중 하나지요. S4C(웨일즈 방송)의 오페라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리골레토]를 제작하기도 했고, [화성침공], [킹콩],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등의 할리우드 영화의 애니메이션 감독을 하기도 했습니다. 스톱모션 하면 CG 애니메이션의 발달과 함께 사라져가는 장르로 인식되는 편인데 정작 그런 애니메이션의 순두주자인 픽사, 드림웍스 등에서도 워크샵을 여러번 진행했다고 하니 도구는 변해도 정작 좋은 작품을 만드는 구조와 구성 자체는 일관된 것이랄까요. 따지고 보면 CG도 이미지만으로는 스톱모션처럼 입체(의 인상을 주는)적 구성인 셈이니, 질감이나 표현요소에 대해서는 참고할 점이 많을지도...

아 유툽 링크는 타가메셈 트윗에서 보고...덕분에 좋은 작품 감상했소!!
Posted by 시바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