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2007. 5. 10. 01:23


데즈카 오사무(手塚治蟲). 1928-1989.

일본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장르적, 제작적 틀 그 자체를 확립한 데에 있어서 핵심적인 인물.

주요 작품은 [철완 아톰], [정글 대제], [리본의 기사], [블랙잭], [붓다], [불새], [아돌프에게 고한다] 등.

현존하는 일본 만화의 연출은 물론 대부분의 장르를 창안해낸 것으로 평가받으며, '만화의 신'이라고 불린다.

실제로 그의 만화를 보면 현재 인기작들의 원형이 드러나서, 마치 [소년탐정 김전일]을 먼저 읽고 [점성술 살인사건]을 읽는 기분을 맛볼 수 있음.

그의 영향을 받거나 사사받은 만화가, 애니메이터만 해도 후지코 F. 후지오, 나가이 고, 린 타로, 하기오 모토, 이시노모리 쇼타로, 요코야마 미츠테루 등 일본 만화, 애니메이션계의 전설들. 최근 작품으로는 미우라 켄타로의 [베르세르크]나 사무라 히로아키의 [무한의 주인]이 [도로로]의 영향을 받았고, 의학만화라는 장르 자체가 [블랙잭]에 빚을 지고 있으며, 우라사와 나오키의 [플루토]는 아예 [철완 아톰]의 리메이크를 표방하고 있다.

[철완 아톰]이 일본 로봇공학에 끼친 영향이나, 수십/십수년 전의 우리나라 아이들이 본 애니메이션이 [철완 아톰], [리본의 기사], [정글 대제]라는 점, 세계적인 명성과 지지를 받아 데즈카 오사무 본인이 기독교인이 아님에도 바티칸의 의뢰로 구약성서를 애니메이션화하는 프로젝트까지 맡았음은 비단 일본 만화계뿐이 아닌 사회, 문화 전반, 그리고 국제적인 그의 파급력을 짐작케 해준다.


....등등 그 분의 업적을 열거하자면 끝도 끝도 없는, 과연 [신]이지만...

그래도 데즈카 선생님이 남기신 수많은 족적 중 거의 언급되지 않는, 하지만 중요한 것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딱히 쓸 꺼리가 생각나지 않아서는 절대로 아님 밝히고자 합니다.

데즈카 선생님의 막대한 영향력, 그것은 바로...



이 크리에이터에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위의 그림(그나마 건전해서 올리는 것임...)을 그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타가메 겐고로.

아시는 분은 다 아실 일본 게이 아트계, 아니 세계 베어계 게이 아트의 초 메이저, 전설적인 존재입니다.
(타가메 겐고로나 베어 등의 전문용어는 이런 건전블로그에서 직접 밝힐 순 없으니 알아서 검색해보시길.
참고로 곧 Great British Bear Bash라는 죽이는 이름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대체로 일러스트를 잘하면 만화가 떨어진다던가, 만화를 잘 그리면 일러스트가 그렇게 두드러지지는 않다던가 둘 중 하나인데, 정말 보기 드물게 양쪽에 뛰어난 두곽을 나타내며 게이, 베어, 결박, SM의 취향을 확고히 고수하는 미학으로 일본 뿐이 아닌 미국, 유럽에도 책이 출간되고 있으며 올해 3월에는 프랑스에서 특별전시회와 사인회가 열리기까지 했습니다.

한마디로 일본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게이 에로 아트 크리에이터인 것입니다.

그런 그의 웹사이트는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답게 일본어, 영어 2개 국어로 되어 있는데, 주목할 만한 점은 [프로필]란이 왠지 영어 쪽이 더 길고 상세하다는 점입니다.

바로 [내 어린 시절의 야한 것들]...에로 크리에이터로써는 그야말로 에로 에네르기의 근원지이죠.

...그리고 그 리스트에 가장 처음 올라와 있는 것이 바로...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들. (고문씬 있음)

...............

..................

.........................




....이런 거?

과연...저런 만화를 보고 자란 아이가, 노예 벤허에 모에하고, 핀○드 톰에 모에하고,

그래서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게이 에로화가가 되었구나!!!

아아...데즈카 선생님! 너무 훌륭하세요! 감수성 예민한 애들 보는 만화에 자극적인 고문씬을 넣어서 일본 굴지의 아티스트, 세계적 게이 아트의 전설의 탄생에 이바지하시다니!

데즈카 작품의 파급력은 비단 스토리 만화, 소녀만화, SF만화, 성인만화, 액션만화 뿐만 아니라

게이 아트에도 미쳤던 것이군요!!!

이 얼마나 중대한 업적이란 말입니까!!!

어째서 이 업적은 들어가 있지 않는 겁니까!!!!!

데즈카의 영향을 받은 작가들 중에 국제적 게이 에로 아티스트 타가메 겐고로 추가 요망합니다!!!

오늘의 교훈: 건전한 고문씬은 아이들의 감수성을 풍부하게 하고 세계가 자랑하는 미래의 아티스트를 낳습니다.
태클 안 받습니다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 하늘에도 그 분들이  (4) 2007.05.28
신경쓰이는 것  (6) 2007.05.24
꽃만화 앤드...  (4) 2007.05.08
바키  (6) 2007.04.16
스위트 오아시스  (2) 2007.04.14
Posted by 시바우치